샌드박스(sandboxie) 카카오톡 손상되었습니다 해결방법샌드박스(sandboxie) 카카오톡 손상되었습니다 해결방법

Posted at 2018. 7. 11. 12:59 | Posted in 정보공유/IT정보

"카카오톡 파일이 손상되었습니다"

 

하루종일 찾다가 우연히 해결하고 나와같은 고통을 받는 분들을 위해 포스팅 한다. 으으가아악 스트레스

 

각종 이유에 따라서 PC에서 카카오톡을 2개 실행해야 하는 경우가 생긴다.

 

업무용 카카오톡과 개인 카카오톡, 등으로 나도 2개를 사용중이다

샌드박스라는 프로그램을 사용해서 잘사용하고있었는데

 

최근 카카오톡 업데이트 이 후 갑자기 에러가 뜨면서 2번째 실행이 되지않았다.. 물론 모바일로하면되지만 여간 불편한것이 아니였다.

 

검색해보니 종종 나와 같은 현상을 겪는데 해결책은 보이지 않았다.

 

 

 

 

▲ 문제의 근원

 

 

 

 

샌드박스를 사용하지않은 카카오톡은 정상적으로 실행이 되기 때문에 카카오톡의 문제가 아니라는것은 예상했다.

 

1개를 사용하시는분들은

제어판에서 삭제 후 내컴퓨터->C드라이브->프로그램파일(x86) 들어가셔서 kakao 폴더까지 완전 삭제 후 재부팅 이 후 공식 홈페이지에서 새로 다운로드해서 설치하면 대부분 해결된다고 한다.

 

https://www.kakaocorp.com/service/KakaoTalk?lang=ko

카카오톡 PC버전 다운로드 링크.

 

나는 샌드박스를 이용한 카카오톡이 파일이 손상되었다고 실행이 되지 않는부분이라 마땅히 해결책을 못찾고 삭제도 여러번해보고 인터넷에 나오는 방법은 다동원해봤지만 하루종일 실패했다 ㅜㅜ

 

 

 

 

 

 

하지만 의외로 해결법은 간단했다.

샌드박스내에 새로운 샌드박스를 할당하면 복구되었다.

 

 

 

샌드박스를 실행하면 메뉴에서 단축키 B가 설정되어 있는 부분을 클릭하면 드롭다운되는 하단 메뉴에서 새로운 Sandbox 만들기를 찾아볼 수 있다.

 

여기서 아무이름으로 하나만들어주면 샌드박스가 새로운 공간을 할당하여 만드는거 같다. 새로 만든 샌드박스로 카카오톡을 다시실행해주면 정상적으로 실행되는것을 확인할 수 있다.

 

 

후 난 천재야.. 짜릿해..

'정보공유 > IT정보'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윈도우7/10 정품인증 메세지 해결하는방법  (0) 2018.06.28
//